선데이토즈 자회사 링스게임즈, 목표보다 높은 ROI 단기간 달성
트라이윈게임즈 광고 추적 제한(LAT) 환경에서도 30% 높은 ROI 달성
![[이슈] AI 광고 기업 아키(Aarki), 목표수익률 초과 달성 3개 게임사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100509154507897da2c546b3a18013414399.jpg&nmt=26)
대표적인 AI 지원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아키(Aarki)는 역동적인 광고 소재 최적화와 연계한 첨단 머신러닝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트라이윈게임즈(Triwin Games), 피닉스(PNIX), 링스게임즈(Lynx Games) 등 글로벌 유수의 앱 개발사에게 우수한 투자수익률(ROI)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3사는 각각 ▲추적(LAT), ▲리타깃팅, ▲모객(募客) 분야에서 우수한 목표를 달성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크래프톤의 계열사인 피닉스(PNIX)는 '아처리킹'으로 일일활성사용자수(DAU) 300만 명을 달성한 글로벌 캐주얼게임 전문 게임사다. 이 회사는 아키(Aarki)의 리타깃팅(Retargeting)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재 활성화가 280% 증가했으며 지속적으로 ROI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피닉스 황이슬 UA 파트장은 "아키(Aarki)와의 협력은 앱 설치 볼륨과 사용자 품질 회복이 필요할 때, 새로운 VIP 사용자를 창출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됐다. 그들의 전문성은 리타깃팅 캠페인의 중요성을 다시 일깨웠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링스게임즈(Lynx Games)는 한국에 본사를 둔 소셜 카지노게임 개발사다. 이 회사는 아키 맞춤형 머신러닝 모델과 심층적인 카테고리 광고 소재 통찰력을 활용해 사용자 확보 캠페인을 진행, 목표보다 높은 ROI를 단기간에 달성했다. 링스게임즈 정원석 마케팅 이사는 "아키가 VIP 사용자를 효율적으로 획득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 그들은 효과적인 광고와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는 최고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아키는 머신러닝(AI), 빅데이터를 활용해 모바일 회사가 모바일 사용자를 확장하고 재참여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이다. 아키(Aarki)의 머신 러닝 기술과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성공 스토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