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창유, '일루전 커넥트'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 개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101311484904716da2c546b3a1235116101.jpg&nmt=26)
몽환적인 세계관과 전략적 전투를 앞세워 흥행몰이 중인 '일루전 커넥트'는 미소녀 커넥터들을 수집해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다양한 공격 루트를 만들어 나이트메어를 무찔러 나가는 수집형 RPG다. 간단한 조작 방식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 방식은 '연애의 맛' 김진아 아나운서가 MC를 맡고 연극 및 영화에 다수 출연한 바 있는 배우 최승언이 중계를 맡게 된다. 초청된 8명의 인플루언서가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작성하고 토너먼트 형태로 승부를 겨뤄 최강의 덱왕을 선정하게 된다. 단순히 대회만 중계하는 형태를 넘어 인플루언서들은 각자 자신의 방송을 통해 구독자,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타 인플루언서의 경기를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일루전 커넥트'의 숙련된 이용자들이 기용하는 캐릭터 및 덱을 확인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매칭마다 캐릭터나 리더 강제사용, 강제 제외 등 밴픽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리더와 캐릭터를 기용할 수 있도록 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보는 재미를 더할 수 있게 했다.
창유 박혜정 본부장은 "이번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힘든 '일루전 커넥트' 이용자들은 물론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준비된 무대"라며 "8인의 BJ들의 시원한 플레이도 감상하고 더욱 즐겁게 '일루전 커넥트'를 플레이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유는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하는 이번 'C1 매치'에 이어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IB 레게노)'를 조만간 진행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