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MMORPG 이용자 위한 결정…저렴한 이용권 금액 책정으로 허들 낮춰
12월9일, 게임 구매 이용자 대상 캐릭터 사전 생성 진행
![[이슈] 카카오게임즈 PC 대작 '엘리온', 유료게임으로 12월10일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102812252208904da2c546b3a22333165147.jpg&nmt=26)
카카오게임즈는 28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엘리온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게임 상세 정보와 출시 일정, 과금 요소 등에 대해 공개했다. 행사에는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와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블루홀 스튜디오 조두인 대표가 참석했으며, '엘리온' 개발을 총괄하는 블루홀 스튜디오 김형준 PD가 게임 소개를,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PC 사업 본부장이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다.
여기에 길드 시스템인 '클랜'이 중심이 된 '클랜전'과 서버 간 대전이 펼쳐지는 '엘리온' 포탈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전쟁 '진영전' 등 방대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이어진 서비스 계획 발표에서 김상구 PC 사업 본부장은 MMORPG 운영에 대한 이용자들의 대표적 관심 사항인 업데이트 시 아이템의 가치 보전 방안과 빠른 운영 업무 처리 방향, 그리고 MMORPG에서 클린한 플레이 환경을 방해하는 봇(BOT) 및 어뷰징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준비 사항들을 공개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0월28일부터 12월8일까지 '엘리온' 그랜드 오픈 기념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게임 이용권이 포함된 세 종류의 사전예약 한정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이용자에게는 12월9일 고유 닉네임 선정이 가능한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급 한정 패키지 구매 이용자에게는 '엘리온'을 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는 편의 아이템과 카카오프렌즈 소환수, 탈 것 한정 아이템이 지급한다. 가장 저렴한 베이직 이용권의 경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정가(1만9800 원)에서 50% 할인된 9900 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1회 구매시 영구적인 게임 이용이 가능함과 동시에 패키지 금액에 해당하는 인게임 유료재화 페이백 혜택까지 주어져 이용자들에게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