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포르마'는 마케팅 전문가가 유니티를 익히거나 프로그래밍 기술을 보유하지 않고도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포르마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신속하게 가져온 후 모델과 이에 해당하는 모든 배리언트(variant)를 실시간 3D로 시각화하는 방식의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해 디지털 마케팅 프로덕션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유니티 포르마를 이용하면 마케팅을 위한 인터랙티브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다양한 형식과 구성으로 실감나는 화질의 제품을 손쉽게 구현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스트리밍은 물론,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와 웹, VR 및 AR 디바이스 등 마케터가 원하는 플랫폼에 맞춰 콘텐츠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클라이브 다우니(Clive Downie) 유니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점점 어려워진 디지털 세상 속에서 마케팅 담당자는 이제 언제 어디서나 유니티 포르마의 강력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해 잠재 고객들이 실감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경험으로 제품을 탐색하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구매 과정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단시간에 멋진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퍼블리싱 하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포르마가 향후 현대 마케팅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에서 유니티 포르마를 활용한 폭스바겐 마케팅 콘텐츠 영상과 유니티 포르마 출시 홍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