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애니팡2'와 함께 돌봄소외 아동 지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122418360205557da2c546b3a2236222236.jpg&nmt=26)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선데이토즈와 월드비전 사무실을 연결해 급식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3사의 지원사업 관계자 및 '애니팡2' 개발자가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급식 지원 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원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했다.
이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총 2650만 원으로 서울, 경기, 전주 등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연인원 230명에게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사랑의 도시락' 등 주말 급식키트와 함께 영양비타민, 마스크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돌봄의 사각지대인 주말 결식아동 지원에 집중된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의 47%에서 주말 동안 아동의 돌봄에 공백이 발생하며 이에 따라 한창 성장해야 할 아이들이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주말 결식아동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결식아동지원 외에도 ▲'애니팡4' 이용자들의 제안을 통해 온라인 학습 사각지대의 저소득층가정 IT기기 지원 ▲버츄얼 유투버 세아의 팬들의 의견을 수렴한 독립유공자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에픽세븐' 국내외 이용자들이 함께한 침수피해 그룹홈 8개소 지원 및 해외 기초교육 지원 등 이용자들이 스마일게이트의 게임을 통해 희망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