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와일드 리프트, 시즌2 돌입…'칼바람 나락'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33014591803083da2c546b3a2233823151.jpg&nmt=26)
새로운 시즌의 시작과 진행된 이번 2.2 패치를 통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온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나락, ARAM)' 모드, '포지션 선택' 기능 추가와 신규 챔피언, 고유 스킨, 와일드 패스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출시된다.
라이엇은 두 번째 시즌의 개막을 기념해 오직 '와일드 리프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즌 보상 스킨 '승리의 징크스'를 마련했다. '승리의 징크스'는 '와일드 리프트' 시즌2의 첫 게임 플레이 시 10게임 이상 승리 후 골드4 티어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들만이 해당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업데이트는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나락, ARAM)' 모드의 테스트 출시다. 무작위 총력전은 '소환사의 협곡' 모드와 달리 하나의 공격로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보유한 챔피언 중 한 명이 무작위로 선택 돼 혈투를 벌이는 5대5 게임 모드다.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고, 플레이 시간 또한 비교적 짧아 해당 모드를 즐기는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눈덩이를 적에게 맞춰 돌진하는 '표식'과 '돌진' 소환사 주문도 추가돼 무작위 총력전만의 매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포지션 선택' 기능 또한 일시적으로 추가된다. 포지션 선택은 상단(탑), 중단(미드), 정글, 하단(봇), 서포터 5개의 포지션 중 가장 선호하는 포지션을 골라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수동으로 선택 가능한 PC 버전과 달리 '와일드 리프트'의 포지션은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이 외에도 게임을 플레이하며 레벨을 올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와일드 패스'도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와일드 패스를 통해 스킨, 게임 재화, 아이콘, 감정표현 등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정예 와일드 패스'를 구매하면 추가 임무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더 빠르게 패스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와일드 패스 50레벨을 달성하면 '마공학 탐험가 잭스' 한정판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유 스킨 '별돌보미' 스킨도 출시된다. 별돌보미 스킨은 별을 통해 운명을 관장하는 우주의 신과 같은 테마가 특징이다. 별돌보미 스킨은 카밀, 트위스티드 페이트, 소라카 챔피언으로 출시되며 다양한 인 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별자리 수호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상세 정보는 '와일드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