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버추얼휴먼 '수아' 개발사 온마인드, AMD와 '맞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62110424209960da2c546b3a22333165222.jpg&nmt=26)
AMD 트레스FX는 3D 캐릭터의 '헤어 시뮬레이션(Hair Simulation)' 기술로, 캐릭터의 머리카락을 더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만든다.
온마인드에서 제작한 '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랙티브(Interactive)가 가능한 버추얼휴먼으로, AMD가 공식 데모 영상을 공개한 이후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2000 개가 넘는 댓글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온마인드는 버추얼휴먼 '수아'의 숏폼(Short Form) 동영상 콘텐츠를 틱톡(TikTok) 플랫폼에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밈(meme)'을 바탕으로 한 틱톡 챌린지 참여 콘텐츠와 자체 콘텐츠를 8대2의 비율로 제작 중이며, 주 2~3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본 '똑똑똑 챌린지'는 20만 뷰, 아이유의 '라일락' 커버 영상은 1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향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아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등 비주얼적인 측면을 부각시키면서 '수아'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캐릭터의 생명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유튜브에서는 음악 활동을 하는 '수아'의 면모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매력도 어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버추얼휴먼 제작사 온마인드는 지난 해 11월 넵튠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온마인드가 보유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버추얼휴먼 제작 기술은 향후 메타버스 생태계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