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넥슨 '카운터사이드', '길티기어' 컬래버 유닛 '솔 배드가이' 등장!](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62914385907093da2c546b3a12114012242.jpg&nmt=26)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솔 배드가이'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배덕의 화염이라는 별명을 가진 주요 캐릭터다. '카운터사이드'에 참전한 '솔 배드가이'는 SSR 등급 디펜더 클래스로 피해 감소, 디버프 면역을 지니고 있고 적을 도발해 진영을 붕괴시키는 데 특화됐다.
또, PvP 경험을 개선시키기 위한 '건틀렛'의 1차 개편을 진행한다. '전략전', '랭크전' 등 모든 '건틀렛'의 포인트를 통합해 이제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만 플레이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즌 '커리지 시즌'을 10월3일까지 운영하며, 기존 '건틀렛' 장비 구매 기회 확장과 신규 시즌 장비를 선보인다. 시즌은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시즌마다 신규 시즌 룰과 장비를 선보일 계획이다.
7월에 진행될 2차 개편에서는 서버 최상위권 이용자들이 유닛 금지 및 선택이 가능한 '리그전'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한 개선도 진행했다. 능력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게임 이해를 돕고, 이용자들이 매일 직접 플레이했던 '모의작전' 콘텐츠 스킵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고난도 콘텐츠인 '그림자 전당'에 중첩 작전 기능이 추가돼 반복 진행의 부담을 큰 폭으로 경감시켰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