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6시 신서버 '그림리퍼' 오픈, 기존 서버에서도 '사신' 플레이 가능
TJ 쿠폰 8종 제공…게임 내 상점과 출석 보상으로 획득
![[이슈] 리니지M, 6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TJ 쿠폰이 무려 8장!](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70714192801444da2c546b3a2233823115.jpg&nmt=26)
'리니지M' 이용자는 7일부터 ▲강력한 양손 무기인 '사이드(Scythe, 낫)'를 다루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사신'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신서버 '그림리퍼' ▲신규 영지 '엘모어' ▲총 8종의 'TJ 쿠폰' 등을 즐길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사신'은 원거리 전투에 강한 클래스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100% 회복하는 '데스 리퍼' ▲자신에게 걸려 있는 홀드 및 스턴(Stun, 기절) 상태를 해제하고 HP를 회복하며, 일시적으로 다른 캐릭터와 NPC(Non-Player Character)를 관통해 이동하는 '고스트 바디' ▲다른 이용자의 공격을 회피할 경우 지속 피해와 슬로우 디버프(Debuff, 약화효과)를 주는 '고스트 카운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14일까지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리니지M'에 새로운 영지 '엘모어'가 등장한다. '리니지' 시리즈 IP(지식재산권)에 20여 년만에 추가되는 신규 영지다. 이용자는 진입로인 '비탄의 동굴'부터 최종 목적지인 '에오딘 성채'까지 직선 구조의 지역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 위치한 아티팩트(artefact, 인공물)를 활성화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리니지M'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총 8종의 'TJ 쿠폰'을 받는다. 기존에 공개된 5종의 'TJ 쿠폰'은 게임 내 상점에서 '4주년 감사 TJ 쿠폰 상자'를 4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구매해 얻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3종의 히든 쿠폰(상점 장비 복구, 룬 복구, 변신/마법 인형 합성 재도전)은 '2021 출석체크 시즌3' 보상으로 받는다.
엔씨는 8일 오후 8시 '리니지M' 특집 방송 '수상한 개발실' 3편을 공개한다. '리니지M' 개발자와 출연진이 '디 엘모어' 업데이트를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감상하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받는다.
이용자는 이 밖에도 ▲서버에 따라 특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 보상 상자' ▲'TJ의 특별한 성장 물약'과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4주년 감사 TJ 선물 상자(400 아데나)' ▲28일 동안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받는 '4주년 감사 TJ 시즌 상자(400만 아데나)' ▲'전장의 학살자' 동상 버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