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테슬라 사이버트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달린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71217105308003da2c546b3a21850179235.jpg&nmt=26)
먼저, 미래지향적인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7월10일부터 8월11일까지 테슬라 상자에서 테슬라 로드스터 및 사이버트럭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스킨 보유 시, 플레이그라운드와 시작섬에서 차량을 호출할 수 있고, 낙하할 때 낙하산 대신 탑승할 수 있으며, 차량 뮤직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에 테슬라 슈퍼 공장이 등장한다. 미션 달성 시 테슬라의 모델Y를 획득하게 되는데, 장애물을 피해 가며 자동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클래식 모드 업데이트로 치료 아이템을 투척할 수 있게 됐고, 신규 총기 MG3도 추가됐다. 경기관총 MG3은 카라킨을 제외한 클래식 맵의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대신 기존 보급 상자 아이템인 M249가 월드 스폰된다. 이외에도 총기별 감도 커스텀 설정, 에란겔 및 미라마 건물 창문 추가, 팀원 교전 상태 표시, 우승 시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클랜 대결 시스템이 새롭게 생기고, 티어 시스템도 개편됐다.
이외 걸그룹 프로미스나인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준비돼 있다. 이용자들은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프로미스나인의 앨범 14개를 획득, 마이룸에 등록해서 들을 수 있다.
한편, 신규 모드인 '하이테크놀로지 모드'는 에란겔 맵의 6개 거점들이 과학 연구 센터, 에너지 센터 등으로 바뀌어 나타난다. 로봇 독, 정보 수집 장치, 방탄 방패 등 전투 기능이 추가돼 색다른 전술 사용이 가능해졌다. 정거장 간 이동이 가능한 하이퍼라인 무인 열차와 물 위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G-38 무중력 오토바이가 새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해당 모드는 서바이벌 모드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