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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리니지2M' 약진

엔씨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리니지2M' 약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분기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99%,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6%, 40%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559억 원, 북미/유럽 243억 원, 일본 360억 원, 대만 7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 원, '리니지2M'이 21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64억 원, '리니지2' 242억 원, '아이온' 195억 원, '블레이드&소울' 98억 원, '길드워2' 160억 원이다.

엔씨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리니지2M' 약진
대만과 일본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각각 552%, 161% 상승했다. 두 지역 모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1%, 전분기대비 43% 증가했다. 엔씨는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리니지2M'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온' 매출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며 전년동기대비 138% 올랐다.

엔씨(NC)는 8월26일 멀티 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엔씨는 11일 티저 사이트를 공개한 신작 '리니지W' 등을 앞세워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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