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CCO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으로 준비한 프로젝트"
글로벌 사전예약,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에서 진행 중…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

◆김택진 CCO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으로 준비한 프로젝트"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이다. '월드와이드(Worldwide)'라는 컨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엔씨(NC)는 2021년내 글로벌 시장에 '리니지W'를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풀 3D 기반의 쿼터뷰 채택, 오리지널리티 계승한 전투와 혈맹, 스토리 라인이 강점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과 최홍영 '리니지W' 개발실장이 '리니지W'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계획 등을 소개했다.
'리니지W'는 ▲풀(Full) 3D 그래픽과 쿼터뷰(Quarter View)로 구현한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다양한 비주얼(Visual) 연출 ▲'리니지'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고 타격감을 강화한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내러티브(Narrative) 장치 ▲개선한 혈맹 및 연합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리니지W'는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으로 서비스한다. PC에서는 엔씨(NC)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PURPLE)'로 즐길 수 있다. 콘솔 기기(PS5, 닌텐도 스위치 등)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도 준비 중이다.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니지W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뉴스레터는 '리니지W' 소식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10월 중순부터 발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게임 소개 영상, 시네마틱 트레일러, 클래스 스토리 영상 등 '리니지W'에 대한 상세 정보가 담겨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