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50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52만 79회로 전주 1948만 2610회에 비해 87.1%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2위. 그 전주는 1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7%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2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50주까지 캐릭온 TV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187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8%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4위다.
같은 기간 캐릭온 TV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52만 79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259만 414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뒤쳐진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캐릭온 TV채널 인기를 주도하지 못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 50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캐릭온 TV채널의 경쟁 채널은 감스트채널과 겜브링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39만 7319회와 222만 3677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박이크채널과 병병병채널이 캐릭온 TV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이크채널과 병병병채널은 지난주 각각 217만 3534회와 164만 9747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캐릭온 TV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