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51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16만 3054회로 전주 1488만 5504회에 비해 85.5%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2위. 그 전주는 1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7%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2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51주까지 캐릭온 TV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189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8%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4위다.
같은 기간 캐릭온 TV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16만 3054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259만 5984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뒤쳐진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캐릭온 TV채널 인기를 주도하지 못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 51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캐릭온 TV채널의 경쟁 채널은 우주하마채널과 돼지저금통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196만 1753회와 193만 8492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박이크채널이 캐릭온 TV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병병병채널과 박이크채널은 지난주 각각 166만 5197회와 145만 4418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캐릭온 TV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