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79만 8289회로 전주 520만 7366회에 비해 46.3%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2위. 그 전주는 8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4.0%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2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1주까지 겜브링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109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20위다.
같은 기간 겜브링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79만 8289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57만 6837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겜브링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2년 1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겜브링채널의 경쟁 채널은 혜안채널과 침착맨채널이였다. 혜안채널과 침착맨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57만 6069회와 253만 4262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악동 김블루채널이 겜브링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 채널은 지난주 각각 169만 8848회와 127만 79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겜브링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