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3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447만 4709회로 전주 1267만 963회에 비해 64.7%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1위. 그 전주는 2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5.9%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1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3주까지 잠뜰 TV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200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9%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3위다.
같은 기간 잠뜰 TV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23만 7354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90만 1686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잠뜰 TV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2년 3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잠뜰 TV채널의 경쟁 채널은 겜브링채널과 침착맨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99만 8067회와 268만 1792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캐릭온 TV채널과 박이크채널이 잠뜰 TV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 채널은 지난주 각각 261만 90회와 146만 8188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잠뜰 TV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