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출시된 다이나믹 세그먼트 기능은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앱 세션 중 이용자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실시간으로 광고 전략을 조정함으로써 이용자 참여도를 개선하고 수익화 전략을 최적화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벨플레이에서 제공하는 기존 세그먼트 도구는 결제 유무, OS 종류, 앱 버전 등 다양한 매개 변수를 포함한 이용자 그룹별 광고 전략을 맞춤 설정함으로써 더욱 연관성 높은 광고 경험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참여도 및 수익 극대화가 가능했다. 이번 출시된 다이나믹 세그먼트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용자가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해당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앱 사용 중에도 즉시 최적의 광고 전략으로 업데이트해준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개발자가 광고 전략을 개선할 수 도구가 늘어날수록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앱 수익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며 "아이언소스는 개발자들이 앱 성장 전략을 최대한 정교하게 시행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앞서 월초에 출시된 실시간 피벗 리포팅 및 앱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기능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이번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성공적인 앱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출시된 아이언소스의 다이나믹 세그먼트 기능은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활성화가 가능하며, 정확한 수익 및 분석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