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는 세계 최대의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인 인섬니악 이벤트(Insomniac Events, 이하 인섬니악)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지난 30년 가까이 커뮤니티와 자기표현, 감동을 모토로 다양한 경험을 제작해 온 인섬니악 이벤트 팀은 유니티와 협력해 장소에 상관없이 라이브 음악 공연에 가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새로운 메타버스 세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2022년에 누구나 끊이지 않는 음악을 즐기고, 자기표현을 통해 소통하는 등 댄스 문화가 실제 세계에서 가상 세계로 확장된 차세대 인섬니악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라이브 이벤트 회사의 비전과 창의성이 유니티의 획기적인 기술과 만남에 따라, 음악 공연 팬들은 두 회사가 제공할 차세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강력한 상호작용과 매력적인 경험을 누리게 될 것이다.
피터 무어(Peter Moore) 유니티 스포츠&라이브 엔터테인먼트(Sports & Live Entertainment)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인섬니악과의 파트너십은 유니티에 환상적인 기회"라고 밝히며, "패스콸리(Pasquale)와 그의 팀은 혁신적이며 끊임없이 비전을 확장하고 팬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파트너십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몰입도 높은 인터랙티브 경험의 도래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으며, 앞으로도 지속될 관계의 시작일 뿐"이라고 밝혔다.
패스콸리 로텔라(Pasquale Rotella) 인섬니악 설립자 겸 CEO는 "유니티와 같은 놀라운 기업과 이 새로운 여정을 위해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다. 우리의 비전은 이야기와 음악을 통해 새로운 발견, 사랑, 진정한 소속감으로 모두가 하나가 되고 누구나 헤드라이너(headliner)가 될 수 있는 사회적 경험을 제작하는 것"이라면서, "유니티는 엔터테인먼트와 음악을 위한 차세대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위한 세계 최초의 경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