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아이언소스, '모바일게임 시장성 테스트 도구' 출시

아이언소스, '모바일게임 시장성 테스트 도구' 출시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출시 전 게임 개발 방향성부터 시장 가능성 분석까지 가능한 업계 최초의 모바일게임 앱용 '시장성 테스트 도구'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공식 발표했다.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게임과 이용자를 매칭하는 예측 샌드박스를 제공해 게임 개발자가 어떤 게임에 투자하고 출시해야 하는지 시장성 점수를 제공해 정확한 판단 및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도구는 게임의 시장성 관련 여부와 경쟁력 분석을 동시에 처리하는 업계 유일의 도구로 궁극적으로 앱 개발자들에게 게임 추진 및 지속 가능 여부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언소스의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해당 과정에서 추측과 감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을 방지하도록 설계돼 게임의 예측 고유 이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해당 게임의 시장성 곡선과 동일 장르의 타 게임의 곡선을 시각화해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 및 비교 분석 데이터 결과는 점수로 환산돼 게임이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규모를 성장시킬 수 있는지 가능성을 보여주고, 개발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게임의 본격적인 출시에 대한 투자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이 도구를 통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규모에 맞게 테스트를 실시해여 높은 잠재력의 게임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언소스의 '시장성 테스트 도구'는 현재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를 사용 중인 모든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라면 플랫폼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