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개막식이 25일 오후 성남글로벌융햡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메타버스 연계로 진행된 이번 개막식에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이택수 게임미디어협회장 등 업계 관계자들과 후원사 관계자, 인디게임 개발자 다수가 현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치러졌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해외 관계자들은 동영상을 통해 '인디크래프트' 개막을 축하했다. 은수미 시장은 동영상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이어 최대한 안전하게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가상게임쇼에서 이용자들은 4개의 월드를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마치 실제로 가상공간에서 전시회를 경험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텍스트챗/보이스챗을 통해 아바타간 실시간 소통을 진행할 수 있고, 부스별 보이스챗 기능을 도입해 게이머 또는 퍼블리셔 등 비즈니스 미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모바일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해 MZ세대의 니즈까지 반영했다. 가상게임쇼 부스에 방문해 흩어진 '별'을 모아 응모하면 닌텐도 스위치, 게이밍 헤드셋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