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인디크래프트' 성대한 막 올라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인디크래프트' 성대한 막 올라
글로벌 메타버스 인디게임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가 그 성대한 막을 올렸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개막식이 25일 오후 성남글로벌융햡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메타버스 연계로 진행된 이번 개막식에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이택수 게임미디어협회장 등 업계 관계자들과 후원사 관계자, 인디게임 개발자 다수가 현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치러졌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해외 관계자들은 동영상을 통해 '인디크래프트' 개막을 축하했다. 은수미 시장은 동영상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이어 최대한 안전하게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10일 국내부문 47개사, 커뮤니티 부문 3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전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5월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는 메타버스로 국내외 글로벌 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를 맞이하기 위해 24시간 운영된다.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인디크래프트' 성대한 막 올라
이번 온라인 가상게임쇼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개의 국내 우수 인디게임과 더불어, 해외 초청작도 전시된다. ▲인도네시아게임협회(IGA)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공동관', ▲대만 '타이페이게임쇼', ▲중국 인디게임연합(CIGA)에서 함께하는 'We Play 공동관' 등 해외 게임쇼 공동 홍보관이 참여해 글로벌 인디게임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가상게임쇼에서 이용자들은 4개의 월드를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마치 실제로 가상공간에서 전시회를 경험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텍스트챗/보이스챗을 통해 아바타간 실시간 소통을 진행할 수 있고, 부스별 보이스챗 기능을 도입해 게이머 또는 퍼블리셔 등 비즈니스 미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모바일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해 MZ세대의 니즈까지 반영했다. 가상게임쇼 부스에 방문해 흩어진 '별'을 모아 응모하면 닌텐도 스위치, 게이밍 헤드셋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