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모바일순위] 방치형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2위 등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92012242705705a7a3ff81e612513025223.jpg&nmt=26)
![[주간모바일순위] 방치형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2위 등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92012191607692a7a3ff81e612513025223.jpg&nmt=26)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2023년 9월11일부터 9월17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9월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2위) 보다 10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7일 애플 앱스토어 1위, 11일 구글 플레이 2위 달성 기록을 현재까지도 유지하면서 초반 흥행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캐릭터 획득을 위한 뽑기 시스템, 코스튬 판매, 패스권 등 다양한 수익모델(BM)으로 구성됐다. 특히 게임 내 광고 시청만으로도 게임 내 풍성한 재화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광고 없이 혜택을 누리고 싶은 이용자들의 광고 제거 상품을 구매가 늘어나면서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 제거 상품이 28일 마다 추가 결제가 진행되는 월 정액권 방식이기 때문에, 인기가 지속된다면 안정적인 매출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추측된다.
◆'라오킹' 개발진 신작 '콜 오브 드래곤즈', 90계단 상승
![[주간모바일순위] 방치형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2위 등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92012200506916a7a3ff81e612513025223.jpg&nmt=26)
'콜 오브 드래곤즈'는 9월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13위) 보다 90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다. 게임을 서비스하는 파라이트 게임즈는 배우 류승룡, 권혁수 등을 모델로 발탁해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출시 홍보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약 92만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성공하는 모습이다.
'콜 오브 드래곤즈'는 러거우 게임즈(Legou Games)에서 개발한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비행 공중전, 지형지물 활용 등 입체적인 전투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며, '타마리스' 대륙을 침략한 드래곤과 적군에 맞서기 위해 스프링 워든, 와일더 버그, 질서의 동맹 등 3대 진영이 협력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