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대비 매출은 2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51.1% 올랐다. 이중 게임사업 매출은 27.5% 성장했으며 애드테크 플랫폼 사업에서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사업을 하는 '리메이크' 사업 유닛의 전년 대비 연간 광고거래액이 35.8% 증가했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매출도 전년대비 58.7% 상승헸으며 EBS, 롯데이노베이트와 같은 대형 파트너사와의 계약도 체결했다.
연결 기준 누적 EBITDA(무형자산 상각비, 감가상각비, 이자, 세금 등의 차감 전 이익)는 162억 원이다.
넵튠의 2024년 4분기 연결 매출은 320억 원, 영업이익 30억4000만 원이다. 4분기 연결 기준 게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4.8% 올랐고 애드테크 플랫폼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12.6% 상승했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지난해에는 게임 사업의 구조/효율성 및 영업이익 개선에 주력했으며, 애드테크 사업의 신규 영역인 리메이크, 포인트펍의 확장 준비에 집중했다. 다만, 메타버스와 버추얼 휴먼 등 신사업을 위해 기존에 진행했던 연결 외 피투자법인의 평가손실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며 "이러한 비경상적 영업외손실은 올해부터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기존 누적 결손으로 방법이 많지 않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또한 점진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