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조선협객전2M, 여름 맞이 'CS 쿠폰 복구 이벤트' 실시

조선협객전2M, 여름 맞이 'CS 쿠폰 복구 이벤트' 실시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핫 썸머 CS 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강화 실패로 파괴되거나 사망 등으로 소실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복구 대상 기간과 쿠폰 사용 가능 기간, 개선 사항 등이 함께 안내되었다.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보상은 총 다섯 종류의 CS 쿠폰과 장비 강화 전용 아이템인 ‘빛의 현철’이다. 지급되는 쿠폰은 무기 1개, 방어구 3개, 장신구 2개, 캐시 장신구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빛의 현철’은 장비 강화 시 파괴, 하락, 초기화 없이 1회 강화에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다만, 해당 아이템은 일정 레벨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레벨 제한이 적용될 예정이다.

복구 대상이 되는 장비는 2025년 5월 26일 오전 4시부터 7월 21일 오전 3시 59분 사이에 파괴된 장비로 한정된다. 이 기간 이전이나 이후에 파괴된 장비는 복구할 수 없다. 쿠폰 사용은 2025년 7월 23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7월 30일 업데이트 이전까지 가능하며, 이 기간을 지나면 미사용 쿠폰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또한, CS 쿠폰으로 제작한 장비 상자 역시 사용하지 않으면 삭제되지만, 장비 상자에서 획득한 희귀 장비(귀속)는 삭제되지 않는다.
이번 CS 쿠폰 이벤트에서는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실수로 쿠폰을 다른 제작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제작식이 추가되며, 쿠폰으로 제작한 장비 상자는 다시 CS 쿠폰으로 되돌릴 수 있게 된다. 단, 캐시 장신구와 강화석 쿠폰은 환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복구 대상 장비에는 강화 실패로 파괴된 귀속 및 비귀속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 강화 실패로 파괴된 캐시 장신구(반지, 팔찌, 노리개, 허리띠), 사망 등으로 인해 소실되었으나 복구 시간이 만료되었거나 복구 리스트를 초과해 삭제된 장비 등이 포함된다. 복구된 장비는 모두 귀속 처리되며, 동일한 장비가 복구 대상에 있을 경우 가장 높은 강화 수치의 장비만 복구 리스트에 표시된다. 또한, 모든 직업의 장비가 복구 리스트에 함께 노출되므로 사용자가 장비 선택 시 주의가 요구된다.

캐시 장신구는 +3 이상 강화된 장비부터 복구 리스트에 표시되며, 이는 장신구 파괴 확률을 고려해 최소 노출 기준이 조정된 결과다. CS 쿠폰을 잘못 사용하거나 쿠폰을 삭제한 경우 등, 사용자 실수에 의한 복구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이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조선협객전2M 운영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강화 실패로 인해 상실한 장비를 일부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강화 시스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했다. 유저들은 쿠폰 사용 전 게임 내 공지사항 및 링크를 통해 제공되는 사용 가이드를 충분히 숙지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