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모바일게임협회, 인디개발사 위한 '게임링크넷' 실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90316260903882da2c546b3a21924821994.jpg&nmt=26)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갈수록 심해지는 한국 게임산업의 양극화 극복과 더불어 최근 문제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증후군(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직접 우수한 게임들을 찾아서 각 분야 전문가와 직접 연결 및 매칭을 진행하는 행사인 '게임링크넷(Game Link.NET)'을 계획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아직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우수한 게임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퍼블리셔들과 관계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9월부터 시작하는 이번 추천게임 모집에 많은 중소 개발사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출시 게임에 대한 홍보가 어려운 중소 개발사를 위해 협회 및 유관기관 SNS 등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홍보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전국의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로, 모바일, PC, 콘솔, HTML5, 블록체인, VR/AR 등 장르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구현 가능한 모든 인디게임이면 지원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등 마켓에 이미 출시된 콘텐츠의 경우 6개월 이내 게임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여야 하며, 행사에 지원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진행된다. 회원이 되면 게임 최신동향 및 각종 지원사업, 그리고 정부 게임정책에 대한 다양한 사업안내 및 정보제공을 모두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