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엔픽셀, 쇼케이스 열고 기대작 '그랑사가' 상세 정보 공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111323154905210da2c546b3a22362175150.jpg&nmt=26)
엔픽셀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13일 오후 9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주인공 '라스'의 가슴 아픈 사연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으로 쇼케이스가 시작됐는데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품질 그래픽의 영상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향후 게임의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용자는 '라스'를 필두로 한 기사단 일행이 돼 그들의 모험과 여정을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기사단원들의 과거, 인물들 간의 관계, 벌어지는 사건 등 모든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엮여 있어 스토리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김영선, 시영준, 서유리, 박지윤 성우 등 약 60여명의 초호화 성우진들이 주요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했는데, 메인 퀘스트의 경우 모든 대사를 성우진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음악의 거장 시모무라 요코와 가수 태연이 참여한 OST도 듣는 즐거움을 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지니어 들과 약 300 여명의 사운드 스탭이 참여해 무기별, 재질별 사운드의 디테일한 표현까지 구현했다.
'그랑사가'는 사운드뿐만 아니라 그래픽 또한 뛰어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모바일 화면에서도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풍 그래픽 퀄리티를 구현했다. 모바일 셰이더를 개발해 시원한 컬러감과 감성적인 디자인, 그와 동시에 거대한 스케일의 배경을 자랑한다.
'그랑나이츠' 소속의 6인의 주요 캐릭터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기사단을 이끄는 리더이자 주인공인 '라스' ▲알 수 없는 이유로 기억이나 감정을 거의 잃어버린 백지장 같은 캐릭터 '세리아드' ▲기사단의 듬직한 맏형 '윈' ▲천재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귀여운 마법사 '큐이' ▲오랜 시간 용병 생활을 했던 처세의 대가 '나마리에' ▲날카로운 외모만큼 날카로운 혀를 가진 독설가 '카르트'까지 매력 넘치고 개성이 확실한 6명의 주요 캐릭터를 '그랑사가'에서 만날 수 있다.

'그랑사가' 전투의 핵심 중 하나인 태그 시스템도 소개됐다. 다양한 캐릭터들을 필드 전투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캐릭터들의 속성 상성에 따라 전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상의 속성을 판단해 각 캐릭터를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랑사가'에 마련된 여러 콘텐츠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3명의 기사단 팀을 구성해 보스와 전투하는 '토벌전' ▲각 속성을 대표하는 몬스터와 전투해 그랑웨폰의 한계 레벨을 올려주는 그랑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심연의 회랑' ▲기사단과 힘을 합쳐 진행하는 멀티플레이 콘텐츠 '섬멸전' ▲다른 기사단과 승부를 겨룰 수 있는 '결투장' ▲여러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도전 콘텐츠 '무한의 서고' ▲보스강림 : 특정한 시간대에 즐길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보스강림'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소개됐다.

한편, 쇼케이스와 함께 '그랑사가' 사전예약이 사작됐다. 사전예약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SSR 아티팩트를 받을 수 있으며 마켓 사전등록을 하면 3만 골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자, 유튜브 구독자, 네이버 카페 가입자 수에 따라 SR 아티팩트 소환권 3종, 다이아 1100개, SR 그랑웨폰 소환권 1종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오늘의 짤' 스페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소셜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Z 폴드2, 에어팟 프로 2세대,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과 같은 추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와 브랜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