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리서치 기업 옴디아(Omdia)가 5개 주요 시장의 5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2%가 클라우드게임에 대해 '모른다'고 대답했다. 클라우드게임에 대해 '안다'고 대답한 18% 중 5%는 기존 서비스 구독자이며, 4%는 구독 예정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미국(87%)과 영국(88%) 소비자들이 클라우드게임에 대해 잘 모른다고 대답한 비중이 높았다. 중국은 클라우드게임에 대해 안다고 답한 비중이 40%에 달해 가장 높았고 일본(29%), 독일(17%)이 그 뒤를 이었다. 중국 소비자들의 19%는 클라우드게임 서비스를 구독 중이라고 답했다.
한편 옴디아는 지난 9월 발표한 '2020-25 클라우드게임 구독서비스 시장 전망' 리포트를 통해 오는 2025년 클라우드게임 시장이 12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전체 게임시장의 7.5%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