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나차쉬 침공' 단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1011418081808826da2c546b3a21924821994.jpg&nmt=26)
이번 업데이트는 가려진 시대에 번성했던 것으로 알려진 악의 축 나차쉬 종족이 이프나 종족에 의해 봉인됐으나, 오랜 시간 봉인 마법을 해독하기 위해 '하파쉬'를 설계하는 등의 노력을 해오던 끝에, 봉인석의 힘이 약해진 틈을 타 차원의 경계를 허물며, '아키에이지'의 세계인 히르노르 전체를 위기에 몰아넣게 된다는 설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으로는 다양한 성장 편차를 가진 게이머들이 모두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추가되는 신규 지역부터,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이프나의 유물 까지 신규 및 기존 이용자들이 큰 제약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를 준비해온 이해녕 사업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의 성장 정도에 따라 지역의 난이도가 정해지는 '레벨 스케일링'을 도입했다"면서 "그동안 대규모 MMORPG에서 문제로 지적된 신구 이용자들의 편차로 인해 새로운 업데이트 이용이 제한적이었던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이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규모 콘텐츠와 함께 계승자 레벨도 70으로 상향되는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