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MaaS 플랫폼(Metaverse SaaS Platform) '엘리펙스(ELYPECS)'로 선보인 한국에자이 메타버스 공간은 컨퍼런스홀과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방문자들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클릭만으로 자유롭게 메타버스 공간을 이동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컨퍼런스홀에서는 치매치료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한 라이브 웨비나를 개최하고 설문조사, 질문하기를 통해 방문자들이 가상공간에서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전시관에서는 한국에자이 회사 소개와 함께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보 및 치료, 제품과 관련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자이 담당자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자사와 관련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이들이 부담없이 메타버스 공간에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진행되는 행사에도 '엘리펙스'로 공간을 구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다양한 정보를 3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의 분야가 제약, 바이오 분야까지 확장되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제약, 바이오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