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C2023' 월드 파이널은 컴투스(대표 이주환)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최강자를 선발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강 8인 중 단 한 명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자리로, 지난 8월부터 전 세계가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 'SWC2023'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방콕 시내에 위치한 태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인 아이콘시암 내 트루 아이콘 홀에서 11월4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개최된다. 1000명 이상의 관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 현장을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경기는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계 제패에 나서는 '레스트(LEST)'와 '딜리전트(DILIGENT-YC)', 오픈 퀄리파이어로 진출한 '제라(ZERA)', 지난해에 이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트루웨일(TRUEWHALE)'과 '핑크로이드(PINKROID)' 등 역대급 강자들이 격돌한다.
컴투스는 현장 관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여러 가지 미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 외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또 개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며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11월3일까지 'SWC'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수들을 향한 응원이 담긴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는 '치어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11월4일 오후 1시30분까지는 게임 내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SWC2023' 월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