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크래프톤 부스의 주제는 'FANS FIRST'로, '지스타'를 찾는 팬들은 미공개 신작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역할수행게임(RPG)의 특징 요소 등을 융합해 원작의 재미를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래프톤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최적화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했으며, 시연 및 퀴즈쇼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속 캐릭터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튬플레이 이벤트도 매일 운영해서 팬들의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의 IP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를 부스 내에서 운영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한 굿즈 17종이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지스타' 기간 중 매일 2회씩(오전 11시, 오후 3시) 총 8회 열린다.
임우열 크래프톤 퍼블리싱 수석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 2023'에서 'FANS FIRST'라는 주제로 7년 연속 현장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게 된다. 특히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벡스코 제1전시장 B2C관(1층 A03 부스)에 부스를 마련한다. 부스 및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2023'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