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붕괴: 스타레일, 양대 마켓 '올해의 게임' 수상

붕괴: 스타레일, 양대 마켓 '올해의 게임' 수상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구글 플레이가 발표한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인기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2023 앱스토어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매년 12월, 구글 플레이가 발표하는 '올해를 빛낸 게임'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1년 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게임을 선정하는 연례 행사다. '인기 게임' 수상은 한 해 동안 사랑받았던 쟁쟁한 후보작 중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아울러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2023년 앱스토어 어워드'에서도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되며, 놀라운 비주얼과 풍부한 전술이 돋보이는 전투 요소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월 출시된'붕괴: 스타레일'은 주인공 '개척자'와 다양한 동료들이 함께 모험하며 은하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호요버스의 대표 IP인 '붕괴'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로, 광활한 우주 경관 그래픽, 탄탄한 은하계 세계관으로 많은 이목을 끌었다.

이 같은 요소에 힘입어 출시 전부터 사전등록자 1000만 명을 기록하며 2023년 대형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개척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은하계 모험을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