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르면 이동통신 업체들은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는 음성 서비스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통화 서비스 시장에서 고착화된 구조를 뒤바꾸려 하는 2위 사업자와 기존 우위를 유지하려는 1위 사업자간 경쟁이 팽팽히 전개되고 있다.
SK텔레콤과 KTF는 다운로드 형태의 버추얼머신(VM) 게임 도입에서부터, 서비스·요금 정책에 이르기까지 각각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고 있으며, 3개월 간격으로 시장 점유율이 5% 이상 진동하는 격전을 벌이고 있다.
반면 KTF는 콘텐츠의 다양화, 네트워크 게임의 활성화 측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고, 틈새 시장을 공략하려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소프트뱅크리서치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며, 유료로 판매된다. 가격은 14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