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는 오는 3월 6일부터 12일까지 18세이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터를 모집하고 15일부터 첫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회원 중 선발된 이용자와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리프트'의 첫 테스트에서는 초반 진입 가이드, 추천 소울 조합 시스템 등 한국 이용자 성향을 반영한 현지화 콘텐츠를 비롯해 한글화 프로젝트 '뿌리깊은 리프트' 결과를 반영한 최신 1.7버전이 공개된다.
한편 '리프트'는 개발기간 5년, 총 5000만 달러(550억원)를 투자한 대작 MMORPG로 우주와 판타지가 혼합된 역동적인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신실한 종교인인 가디언과 기술을 숭상하는 디파이언트 두 양대 세력에서 벌어지는 충돌을 주제로 삼은 판타지 온라인게임이다.
특히, 두 세력의 다툼은 물론 ∆끊임없이 발생하는 균열을 통해 공동의 적이 침공하는 리프트 시스템과 개인의 특징에 맞게 직업과 역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소울 시스템, 전장, PvP, 던전 등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북미에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아성을 뛰어넘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기도 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