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재참여율 95%', 유나이트코리아2014 뭐길래

유니티코리아가 오는 4월 열리는 유나이트코리아2014 행사 개요를 설명했다.
유니티코리아가 오는 4월 열리는 유나이트코리아2014 행사 개요를 설명했다.
유명 게임엔진 유니티엔진을 활용하는 전세계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기술을 교류하는 장이 열린다. 유니티코리아(대표 양우형)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나이트코리아2014'(Unite Korea2014)' 강연 등 세부 일정을 밝혔다.

유나이트코리아2014는 오는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로, '상상하는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난해 유나이트코리아2013 참석자들 중 95%에 이르는 개발자들이 재참여 의사를 밝힐만큼 양질의 개발자 컨퍼런스라는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기조 강연도 화려하다. 데이비드 헬가슨 유니티 CEO가 '유니티의 미래와 유니티 개발자들'이라는 내용으로 연단에 오르고, 메인 후원사인 삼성전자 김규호 전무가 '삼성의 게임 플랫폼'이란 제목으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스퀘어에닉스 '드래곤퀘스트' 개발진이 진행하는 기조 강연'드래곤퀘스트의 모든 것'도 많은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유나이트코리아2014는 유니티 기술 전문가들의 메카님·빌드 자동화·GUI·2D·에셋스토어·페이스북·SDK·안드로이드·게임 기획 등의 내용으로 참여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더불어 '성공을 위한 글로벌 진출'이란 주제로 구글, '페이스북을 통한 글로벌 성공'이라는 페이스북 등 굵직한 기업들로부터 유니티 개발자들의 글로벌 성공을 독려하는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개발 분야를 다루는 50종 강연 세션이 마련돼 있다.

후원사로 참여하는 마이크로소프트·퀄컴·넷텐션·SK텔레콤·립모션 등의 기업 담당자들도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해 행사 현장에서 다양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소니·닌텐도·신택스트리·오토데스크·인성디지탈·오디오키네틱 등 국내외 유명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 제품 시연 및 강연을 펼치게 된다.

양우형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나이트코리아2014는 유니티엔진을 활용하는 국내외 실무진의 교류의 장이자 소통의 장"이라며 "수준 높고 검증된 강연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티코리아 양우형 대표
유니티코리아 양우형 대표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