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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삼성, 유나이트코리아서 차세대 게임 플랫폼 공개

[이슈] 삼성, 유나이트코리아서 차세대 게임 플랫폼 공개
삼성전자가 멀티스크린과 그룹플레이를 활용한 게임과 콘트롤러 'S콘솔'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김규호 전무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코리아 2014' 기조연설을 통해 삼성 게임 플랫폼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는 멀티스크린 게임 소개와 그룹플레이를 활용한 게임, 삼성전자의 모바일 콘트롤러 'S콘솔' 등의 설명을 이어나갔다.

김 전무는 "대부분의 디바이스는 무선으로 상호 연결이 가능하며, 이것을 바탕으로 게임 이용자들에게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며 "새로운 그룹 플레이와 멀티스크린을 활용한 기술들이 앞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멀티스크린 게임은 하나의 스크린이 아닌 여러 개의 스크린에서 하나의 게임을 공유하는 것이다. 닌텐도 DS나 Wii U의 2단 화면이나 소니의 PS비타를 활용한 PS4 리모트 플레이 등도 여기에 포함되지만, 삼성의 그룹 플레이를 이용하면 보다 넓은 범위에서의 멀티스크린 게임이 가능하다. 이 자리에선 최근 미국에서 개최된 GDC 멀티스크린 게임이 최초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개발 중인 멀티스크린 베타 버전은 2014년 상반기 중에, 최종 버전은 올해 3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멀티스크린 게임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협업 계획도 공개했다. 김 전무는 "멀티스크린 게임을 만들기위해서는 HTML5나 자바 등을 이용해서 만들 수는 있지만, 여러 디바이스로 확장하기가 쉽지 않아 플랫폼 별로 새롭게 다시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보다 손쉽게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멀티스크린 게임을 만들 수 있기 위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했다"며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면 여러 플랫폼과 디바이스로의 확장이 아주 쉽게 표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룹플레이는 같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그룹을 만들어 함께 음악을 듣고, 사진을 공유하고,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 또한 주요 기능인데, 이를 이용하면 다수의 스마트폰에서 하나의 게임을 실행하여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김 전무는 "삼성은 많은 스크린을 활용해 하나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삼성의 그룹플레이는 개별적인 스마트폰을 한 곳으로 연결해 하나의 콘텐츠를 함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그룹플레이는 스마트폰과 이용자들 사이의 관계를 맺어주는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콘트롤러 'S콘솔'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S콘솔은 모바일에서 정교한 조작이 필요한 액션 등의 게임을 즐기기 위한 콘트롤러로, NFC 연결을 통해 섬세하고 정확한 입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 플레이 버튼 하나 만으로 앱(어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다. S콘솔은 오는 7월 공개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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