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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웹젠 '뮤온라인' 등에 업은 중국 모바일 RPG 나온다

[이슈] 웹젠 '뮤온라인' 등에 업은 중국 모바일 RPG 나온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 된 모바일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 된다.

웹젠은 17일 중국의 유력 모바일게임사 킹넷에 '뮤 온라인'의 중국 상표인 'MU/기적'(奇迹)의 중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킹넷은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해 온 자사의 신작 모바일 RPG에 '전민기적'(全民奇迹)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이에 대한 로열티를 웹젠에 지급하게 된다.

'전민기적'을 서비스하는 킹넷(상하이 킹넷 테크놀러지 유한회사, Shanghai Kingnet Technology Co. Ltd)은 2008년 설립 후 현재 2억70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며 다수의 게임들 및 게임 플랫폼 'XY게임'을 개발, 서비스해 온 중국의 게임업체다.
'전민기적'은 킹넷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응해 주력으로 준비해 온 3D 모바일게임으로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해당사의 게임플랫폼 'XY게임'에서 직접 퍼블리싱될 예정이다.

웹젠의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화려한 시각효과 등 게임성 및 특징을 최대한 옮겨오면서도, 모션캡쳐 등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현대 모바일 게임시장 트렌트를 반영한 모바일 버전으로 이식했다.

웹젠과 킹넷은 중국의 게임박람회 '차이나조이 2014' 진행 기간인 7월 중 해당 게임을 공개하기 위해 2014년 초부터 함께 라이선스 사용 협의 및 게임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양사는 오는 7월 29일 상하이 리츠칼튼 호텔에서 중국 게이머 및 매체를 대상으로 '전민기적'의 첫 게임발표회를 진행한다.

킹넷 왕열(王?) 대표는 "모바일게임으로 진출하기 위해 자사가 주력해온 대표 게임에 'MU, 기적(奇迹)'이라는 게임명만큼 효과적인 브랜드는 없다"면서 "웹젠과의 공조 및 협의를 통해 통해 모바일에서 온라인게임 '뮤온라인'의 중국시장 성공을 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젠은 올해 중국 내에서 최고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뮤 온라인'의 게임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사업을 신 사업모델로 삼고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발굴해 왔다. 첫 IP 사업모델로 시작 된 웹게임 '대천사지검'은 6월 9일 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까지 '37요우시'의 게임포털 인기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총 10개의 게임서비스 플랫폼에서 1450개 이상의 서버가 운영되고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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