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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일본 열도 뒤흔든 '몬스터스트라이크' 국내 상륙

[이슈] 일본 열도 뒤흔든 '몬스터스트라이크' 국내 상륙
일본을 강타한 모바일게임 '몬스터스트라이크'가 국내 시장에 입성한다.

일본 모바일게임사 믹시는 3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JW메리어트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몬스터스트라이크'의 한국 진출에 대한 전략을 발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키무라 코키 믹시 몬스터 스튜디오 총괄 프로듀서, 이호준 한국 마케팅 디렉터 등이 자리했다.

'몬스터스트라이크'는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출시된 후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다양한 능력을 보유한 몬스터를 이용해 적을 물리치는 액션 장르로, 일본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단 '퍼즐앤드래곤'의 매출을 뛰어넘는 등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 게임은 현재 일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키무라 코키 총괄 프로듀서는 "'몬스터스트라이크'는 함께 즐기면 더 재미있다"고 강조했다. '몬스터스트라이크'는 한 명의 스태미너로 4명이 퀘스트 참여, 한 명이 이어하기를 선택하면 파티 4명이 전원 부활, 멀티 플레이에서 레어 아이템의 드롭률 상승 등 강력한 커뮤니티성을 자랑한다.

[이슈] 일본 열도 뒤흔든 '몬스터스트라이크' 국내 상륙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몬스터스트라이크'가 일본 내 게임을 즐기는 풍토까지 바꿨다는 게 키무라 프로듀서의 설명이다. 여자 친구들끼리 게임을 즐긴다던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도 '몬스터스트라이크'를 플레이할 정도다. 또 '몬스터스트라이크' 공략 방송이 일본 대표 방송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기도 했다.

키무라 프로듀서는 "스마트폰으로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노는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였는데, 이전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생각도 못했던 것"이라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키무라 프로듀서는 "한국과 일본은 문화가 비슷하다. 우리 게임이 한국에서도 충분히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모여서 함께 노는 즐거움을 한국 이용자들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면을 당기는 독특한 조작 방식으로 주목을 받은 '몬스터스트라이크'는 3일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11월 내 구글 플레이 및 iOS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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