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게임은 2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검은사막'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검은사막'의 출시일을 포함,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검은사막'의 퍼블리싱을 맡은 다음게임은 초반 매일 정기점검을 진행, 안정적인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불법 프로그램이나 어뷰징에도 빠르게 대응할 것을 시사했다. 파일, 메모리 변조 등으로 이뤄지는 오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곧바로 대응할 것이라는 게 다음게임 측 설명이다.
'검은사막'은 부분유료화로 서비스 된다. 신규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권 판매는 하지 않을 예정이다. 대신 '펄'을 충전, 원하는 곳에서 소비하는 방식으로 유료화 정책을 편다.
다음게임 함영철 PM은 "게임 내 밸런스를 해치는 아이템을 팔지는 않을 것"이라며 "게임 기획 의도를 살리기 위한 유료화를 선보이겠다"고 언급했다.
함영철 PM은 "'검은사막'은 포털이 없고, 말을 타고 즐기는 게임이다. 그런데 포털을 판다면 그게 게임 기획 의도를 해치는 것"이라며 "확률형 아이템 역시 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