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12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LPG(LINE Game - Play game : With Press)'를 열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준비 중인 10종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의 관계사로, 지난 8월 '드래곤 플라이트'로 잘 알려진 넥스트플로어와 합병을 단행, 지난해 라인에 이어 최근 앵커 에퀴티 파트너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내년 출시 예정 모바일 신작 6종
라인게임즈는 LPG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와 '슈퍼스트링', '다크 서머너즈', '레이브닉스: 더 카드마스터', '어드벤처 인 위즈빌', '프로젝트 PK' 등 2019년 출시를 앞둔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수준 높은 3D 그래픽과 깊이 있는 스토리, 다양한 개성과 능력을 보유한 약 2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팩토리얼게임즈(Factorial Games, 대표 이동규)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슈퍼스트링'은 '신암행어사' 및 '테러맨' 등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개와 세련된 3D 그래픽 등을 통해 팬들 사이에서 '아시아판 어벤저스'로 불리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케인글로브(skein globe, 대표 이슬기)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다크 서머너즈'는 독특한 세로 화면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전략적인 컨트롤을 할 수 있는 게임성과 '3인 레이드' 및 'PvP 대인전' 등 전략성에 기반한 다양한 플레이를 전면에 내세웠다.
우주가 개발 중인 모바일 TCG '레이브닉스: 더 카드마스터(이하 레이브닉스)'는 '재미 있는 어려움'을 키워드로 내세웠다. '매니징'과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보다 높은 전략성에 기반한 플레이가 강점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전략 및 카드게임 마니아들에게 참신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는 목표다.
락스퀘어(ROCK SQUARE, 대표 조성환)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PK'는 언리얼 엔진을 통해 콘솔게임과 견줄 수 있는 수준 높은 그래픽과 장비를 활용한 전략성이 돋보이는 모바일 액션 어드벤처게임이다.
◆모바일 넘어 콘솔과 PC까지…라인게임즈의 '재미있는 도전'
이날 라인게임즈는 모바일에 이어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재미있는 도전'을 잇겠다는 포부와 함께 해당 라인업을 통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지난 30일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공동 사업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발매 30주년인 오는 2020년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모바일 및 PC로 멀티 플랫폼을 통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코에이테크모게임즈 타케다 토모카즈(竹田智一) 상무집행임원은 축전 영상을 통해 "'대항해시대' 발매 30주년을 기념해 라인게임즈와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제작하게 돼 가슴 설렌다"며 "2020년 출시까지 여러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콘솔 타이틀 역시 라인게임즈의 '재미있는 도전' 중 하나다. 자체 개발 중인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등을 제작한 진승호 디렉터의 첫 콘솔 타이틀로 PS4 및 PS 비타 등을 통해 2020년 발매될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를 표방하는 이 게임은 캐릭터들간 관계와 심리 변화를 통해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엔딩 내용이 달라지는 이른바 '멀티 엔딩'을 적용, 2D 캐릭터와 3D 배경의 그래픽과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의 조화가 특징이다.
한편 행사 말미에 공개된 '프로젝트 NM'은 라인게임즈가 준비 중인 대형 PC 타이틀로, 모바일게임을 주력으로 서비스하던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선택이다.
스페이스 다이브(Space Dive, 대표 소현호)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NM'은 RPG와 3인칭 슈팅(TPS)이 접목된 타이틀로 실사에 가까운 인게임 그래픽을 토대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향후 전개될 게임성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라인게임즈는 플랫폼의 경계를 두지 않고 '재미있는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각각의 플랫폼과 장르가 제공하는 고유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도전이야말로 라인게임즈가 추구하는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의 관계사로 지난 8월 넥스트플로어와 합병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는 2억 명이 사용하는 메신저 라인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추후 출시할 신작의 흥행을 이끌어낸다는 복안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