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적인 사례로는 '에이펙스 레전드',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온라인 대전 게임의 확산을 꼽을 수 있다. 인터넷 방송을 통해 노출이 늘면서 신규 이용자가 크게 증가했다. 또한, 접근성이 높은 디지털 게임 구매 비중도 늘어났다. 밸브의 에릭 피터슨 사업담당자는 게임스컴 컨퍼런스에서 지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스팀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를 일본으로 꼽았다.

이 같은 흐름은 도쿄게임쇼 2025(TGS 2025) 현장에서도 확인됐다. 지난 25일 개막한 e스포츠 전시관에는 PC 게이머를 겨냥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관람객의 시선을 붙잡았다. 정밀한 조작을 돕는 고사양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 닌텐도 스위치2·밸브 스팀덱 등 휴대용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특화 장비도 다양하게 소개됐다.


현지 관계자는 "일본 PC 게이머 대부분은 FPS 장르를 즐긴다. 최근에는 DPI를 낮추고 손목을 크게 움직여 정밀하게 조작하는 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위아래 움직임까지 커버할 수 있는 정사각형 패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흥미로운 아이디어 상품도 눈에 띄었다.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키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이나 이미지를 디스플레이에 띄우고, 투명 키를 부착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영상으로 나만의 제품을 만들길 좋아하는 일본 이용자에 맞춘 상품이다. 다만 빠른 입력이 요구되는 게임에서는 레이턴시 문제 때문에 고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고 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